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불갑사부터 백수해안도로까지 힐링 여행 코스!

전남 영광은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힐링 여행지입니다. 역사 깊은 사찰부터 감성 해안도로까지 다양한 명소가 있어 가족여행, 혼자만의 여행 모두에 잘 어울리는 곳이에요. 지금부터 영광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10곳을 소개할게요.

1. 불갑사

백제 시대 창건된 고찰로 가을이면 상사화가 군락을 이루며 장관을 이룹니다. 전나무 숲길을 따라 걸으며 절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해보세요.

2. 백수해안도로

서해 바다를 따라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합니다. 일몰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며, 곳곳에 전망대와 포토존이 있어 사진 찍기 좋은 장소예요.

3. 칠산타워

영광 앞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111m 높이의 전망타워입니다. 탑 위에서는 서해의 섬과 낙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인생샷 명소로도 인기입니다.

4. 가마미해수욕장

깨끗한 백사장과 해송숲이 조화를 이루는 해변입니다. 여름철 피서지로 적합하며,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에도 안전한 곳이에요.

5.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산책로와 인공폭포, 전망대 등이 잘 조성된 수변 공원입니다. 봄과 가을에 방문하면 꽃길 산책을 즐길 수 있어 커플, 가족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6.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백제에 불교가 처음 전래된 장소로, 독특한 불교 문화 공간과 함께 서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문화와 자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7. 물무산 행복숲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생태공간으로, 유아숲체험원과 둘레길이 잘 조성돼 있습니다. 가족 나들이 장소로 강력 추천드려요.

8. 법성포 단오제 전수교육관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온 전통 단오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통 민속놀이와 의식이 궁금하다면 한 번쯤 들러볼 만한 곳이에요.

9. 숲쟁이꽃동산

300년 넘은 느티나무들이 만든 고즈넉한 숲길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를 찾고 싶을 때 추천하는 힐링 스팟입니다.

10. 염산 천일염전

소금을 생산하는 전통 염전으로, 하얀 소금밭이 독특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다양한 소금 관련 제품도 구매할 수 있어 기념품 쇼핑 장소로도 좋아요.

📌 영광 여행 팁

백수해안도로는 일몰 1시간 전쯤 도착해 천천히 구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을에는 불갑사 상사화 시즌이 하이라이트예요. 맛집은 가마미해수욕장 인근 해물탕 식당, 법성포 굴비정식 식당도 강추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